열혈강호 ONLINE

게임소개

HOME > 가이드 > 게임소개

오감이 유쾌해지는 코믹무협 온라인 게임의 지존

대한민국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열혈강호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10~30대까지 폭넓은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개발한 열혈강호 온라인은 무협 안에 유머와 위트를 적절히 녹여내 게임성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코믹무협 온라인게임 입니다.

귀엽고 친근감 넘치는 5등신 캐릭터, 화사한 파스텔 톤의 그래픽,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표정 이모티콘,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공 이펙트와 함께 마우스를 타고 전해져 오는 짜릿한 타격감,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을 하면서 쌓여가는 뜨거운 우정과 사랑!

원작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방대한 세계관, 정, 사파 간의 갈등구조 그리고 그 속에서 꽃피는 로맨스는 여러분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전해줄 것입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오감(五感)이 유쾌해지는 열혈강호 온라인에 지금 바로 접속하세요!

전세계 게이머들이여, 모두 강호로 출도하라!

200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 수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게임으로 인정받은 열혈강호 온라인이 이제 전세계 게이머들이 다 함께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한 단계 도약합니다.

2005년 중국에서 게임 관련 각종 상을 무려 7관왕이나 차지함으로써 중국 게임계의
큰 파란을 일으켰으며, 대만, 태국 등지에서는 한류열풍을 이어가는 국민게임으로
그 명성을 휘날리고 있습니다.
무협의 본고장인 중화권에서 열강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은 이제 아시아를
벗어나 전세계로 진출하여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글로벌 게임으로 전세계 게이머들과
만나고자 합니다.

21세기 문화컨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OSMU(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적 성공사례로써 열혈강호 온라인은 과감한 도전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입니다.

배경스토리

중원(中原)

온 세계의 중심이 되는 곳 ‘중원’

온 세계의 중심이 되는 그곳을 바로 중원이라고 불렀다.
그곳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몸을 지키고 또 단련시키기 위해서
무공이라는 것들을 배우고 있다.
그들 중 일부의 사람들은 그러한 무공의 단련을 통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정화 시키고 더욱 단단하게 하여 궁극적인
인간의 완성 즉 도를 이루고자 하였는데 이러한 도를 추구하는
이들이 자신의 깨달음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려 하는 과정에서
많은 숫자의 문파 들이 탄생하기 시작하였다.

문파(門派)

그들은 스스로 바른길을 걷는 문파라는 의미로써 정파라고 부르기 시작하였고 다른 이들은 그릇된 길을 걷는다 하여 사파라고 깔보게 되었다.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 세워진 다른 모임들과는 달리 도를 추구하기 위해서 세워진 문파들은 대부분 깊은 심산유곡에 틀어박혀서 그들 자신의 심신을 단련하며 도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하지만 그러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문파들이 규모가 확장되자 이러한 문파에 가입한 이들의 생계가 곤란한 지경에 이른 것이다.
도를 이루는 것이 목적이 아닌 무공만을 노리고 문파에 가입한 사람들이 점차 문파 내에서 목소리를 크게 외침으로써 점차 문파의 성격들이 변질되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세월이 흐르고 도를 추구하는 도인들의 숫자도 줄어들면서 도를 추구하는 정파들의 기본 목적은 점차 변하면서 세속화되어 갔으며 결국 그들은 여러 지방의 세력을 쥐고 있는 유력한 세가들과 힘을 합하여 사파들을 탄압하였으며 그들이 가지고 있던 여러 가지 이권들을 빼앗아 손에 쥐고 점차 토착 세력화 되어갔다.

그러한 와중에 그들에게 협력하였던 세가들과 중소 문파들에게도 정파라는 명칭을 부여하였으며 자신들에게 따르지 않았던 세가들, 여러 토착 종교 세력들, 그리고 그 외에 여러 이익 집단들과 문파들은 사파라고 부르며 경시하였다. 처음 문파들이 생길 때 불렸던 정파와 사파의 뜻이 아닌 다른 의미로 변질되고 만 것이었다.

천마(天魔)

말로만 정도를 표방하는 정차에게 복수를 맹세시키고 그들을 멸하는 하늘의 마 ‘천마’가 되라고 한다.

정파들의 연합에 반발하던 세력들은 이러한 정파의 움직임에 치열하게 저항하였으나 결국 정파들이 자신들의 힘을 집결하기 위해서 세운 ‘정무련’ 이라는 이름 밑에 쓰러지고 지하로 대부분 숨어 들게 되면서 결국 대부분의 중원 땅은 정파들의 손아귀에 들어가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북지방에 위치해있던 은화상회 또한 마찬가지의 운명에 빠지게 되었다. 특히 그들이 세상 밖이라고 부르던 중원 밖의 지역인 동악과 북해를 다니며 그곳의 물품들과 중원의 물품들을 교역하며 막대한 이윤을 챙기고 있던 ‘은화상회’였으나 온 무림의 공적으로 몰린 상황에서 그들에게 저항 할 수 있는 수단이란 더 이상 남아있지 못하고 대부분의 ‘은화상회’의 구성원들은 몰살당하게 된다.

하지만 은화상회의 소주인인 번옥비는 정파인들에게 일격을 당하나 당시 7세에 불과하였던 그의 아들 번금와를 안고 피를 흩뿌리며 간신히 그 아수라장을 탈출하는데 성공하여 변방으로 달아나게 된다.내상과 외상이 깊었던 그에게 남은 생명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한 상황에서 그는 자신의 마지막 남은 힘을 다하여 자식에게 말로만의 正道를 표방하는 정파에게 복수를 맹세시키고 그들을 멸하는 하늘의 마 즉 天魔가 되라고 한다. 그리고, 그의 이름을 번금와에서 천마로 개명을 시킨다.

화룡도(火龍刀)

신도(神刀)의 이름은 화룡도라고 하였으며 뛰어난 오성과 상승의 내공을 지니고 있었던 천마는 곧 화룡도에 감응하여 그 비밀을 깨우치게 된다.

천마는 가전의 무공을 연마하면서 정파인들에게 복수를 할 방법을 꿈꾸며 내공을 키우기 위한 약을 찾으러 장백산맥을 따라 동악에 다다르고 그곳에 자리잡은 신검교단을 보게 된다.신검교단에는 한 자루의 마검과 한 자루의 신도가 있으며, 그것들 중 하나라도 얻으면 능히 주유천하 할 수 있다는 아버지 번옥비의 말을 떠올리며 천마는 신검교단에 잠입하게 된다.신검교단의 교주인 검마는 신도와 마검 그리고 태극의 균형을 이루며 대공을 이루려던 도중 기습을 당하여 주화입마를 당하게 되고 천마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신도를 손에 쥐고 신검교단을 탈출한다.신도의 이름은 화룡도라고 하였으며 뛰어난 오성과 상승의 내공을 지니고 있었던 천마는 곧 화룡도에 감응하여 그 비밀을 깨우치게 된다.화룡도가 가지고 있는 열양지기에 조화를 이루기 위한 내공이 아직 부족했던 그는 북해에 가서 그곳에 있는 빙정을 얻어 신공을 이루려고 하고 북해로 떠난다.북해에서 신공을 이루는데 성공한 천마는 그곳에서 북해빙궁의 소궁주인 단우헌과 만나게 되고 그와 겨루게 된다.서로의 무공에 감탄한 그들은 의기투합을 하여 친교를 맺고 헤어지게 된다.

천하오절(天下五絶)

천하통일 세상변신을 부르짖던 천마신군에 무너져가던 정파는 천하오절을 정신적 지주로 삼아 전세를 가다듬게 된다.

힘을 얻고 중원에 다시 돌아온 천마는 사파의 세력들을 규합하여 무림을 일통하여 정파의 세력들을 점차 밀어내고 어둠 속으로 밀려나 있던 사파들을 빛 아래로 올려 보내는데 성공한다. 점차 사파들의 세력은 강대하여졌으며 천마는 자신의 이름을 따서 지은 천마신궁 이란 곳을 거점으로 하여 자신을 신군이라 일컬으며 무림일통을 목적을 점차 세력을 확장하여 간다. 한편, 동악에 위치해있던 신검교단의 검마는 주화입마의 상태에서 간신히 몸을 추스려 신도를 훔쳐간 범인을 찾기 위해 중원으로 나선다. 이때, 검마는 천마신군에 의해 무너져 가는 정파를 지키기 위해 심산유곡에서 도를 닦는 것을 포기하고 무림으로 나선 정파의 초 고수들인 천하오절과 치열한 전투를 치르게 되는데, 주화입마의 상태에서 마검의 힘만을 빌린 채로 전투를 치르게 되어 결국 자신의 힘을 못 이기고 쓰러지게 되고, 마검만 허무하게 천하오절 중 일인인 검황에게 빼앗긴 채 다시 동악으로 쫓겨나는 신세가 된다.
이렇게 하여, 천마신군의 강력한 힘에 무너져 가던 정파는 검황, 도제, 약선, 괴개, 신공이라는 천하오절(天下五絶)을 정신적 지주로 삼아 전세를 가다듬게 되고, 동영의 신검교단 외에 기타 세외 삼세인 서막의 광사풍, 북해의 북해빙궁, 남림의 남림 야수족 등은 동영의 신검교단의 공세에 맥을 추지 못한 것을 주시하면서 그들의 힘을 중원으로 확장할 기회를 엿보기 시작한다.결국 세외의 위협과 검마의 신도를 훔친 탓으로 잠시 천마신군이 은거를 하게 되면서 정파와 사파는 균형을 이루게 되고 정파 연맹인 ‘정무련’과 사파의 중심 세력인 ‘천마신궁’ 사이에서의 긴장만 고조된 채 전황은 지속되게 된다.

구현요소

원작과 연계

인기만화 ‘열혈강호’ 원작과 연계된 탄탄한 스토리라인

  • 정파, 사파, 세외 세력간의 대립 갈등 구도와 무림일통을 전쟁 시스템으로 구현 - 천하오절, 천마신궁, 남림, 북해
  • 원작의 엘리트 집단이 등장하는 다양한 게임 시스템 - 흑풍회, 송무문, 신검교단
  • 원작 캐릭터와 함께 풀어가는 원작의뢰 - 한비광, 담화린, 남림, 북해
  • 원작의 느낌 그대로의 에피소드 - 화룡도, 신지, 검마
  • 원작의 무공과 기보의 등장 - 무림 8대 기보, 천마신
무공시스템

자유도 높은 캐릭터의 성장 및 무공 시스템

  • 직업별 기본 무공 수련
  • 승직 승직에 따른 캐릭터 별 추가 무공과 기공 수련
  • 유파선택 정, 사파 선택에 따른 무공 수련
  • 직업선택 직업선택에 따른 캐릭터 가공 수련
  • 지배와 통일 지역문파 격파, 통일을 위해 무공 습득
    → 송무문 격파 시 추의환영검술, 사파 통일 시 천마신공 습득
화려한 액션

Full 3D로 펼쳐지는 화려한 공격 액션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 구현

  • 기본공격
    • 기본타 : 장착하고 있는 무기를 이용한 기본적인 공격 한번씩의 공격을 계속 하게 됨
    • 연타(콤보) : 일정 확률로 발생하는 연속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공격 좌우, 회전,점프 공격 등이 연속적으로 시전 됨
    • 결정타 : 일정 확률로 발생하며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공격
  • 무공공격
    • 무공 : 수련한 무공을 매크로에 등록하여 시전하며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무공사용 시 내공(마나)이 소모된다.
    • 무공 연타 : 일정 확률로 발생하는 연속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공격 좌우, 회전, 점프 공격 등이 연속적으로 시전 됨
전쟁 시스템

코믹무협 열혈강호의 세계관에 의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전쟁 시스템

  • 세력전
    세력전은 매월 일정 기간을 정하여 정,사 파간의 무한 대전을 통하여 정사파의 자존심을 건 대결을 벌이게 되는 시스템.
  • 문파전
    문파끼리의 대전으로 일반 판타지 게임의 길드전과 같은 개념으로 문주간의 합의하에 시작되며 문주간 종전의 합의 시까지 진행
  • 영역전
    영역전은 엘리트 집단간의 영역 확보를 위한 전쟁시스템으로 문파간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최종 승자는 해당지역의 지배권을 갖게 되며 세금 징수권한과 문파복을 지급 받을 수 있다.
  • 공성전
    원작에 등장하는 문파를 소유할 목적으로 진행되는 전쟁시스템으로 원작 문파 주위 영역의 소유 문파들만이 참전 가능하다.
    성주가 없는 첫 공성전에는 NPC들이 성을 지키게 되며 성의 지배 문파는 주위 영역으로부터 세금징수권한과 함께 문파복과 해당 성의 원작고유 무공을 배울 수 있다.
  • 일통전
    일통전은 한 유파를 통일하기 위한 전쟁으로 정,사파 지역의 문파 중 문파(성)지역을 소유하고 있는 문파만이 참전 가능하다.
    일통전은 문파 규모의 의뢰 시스템과 같은 것으로 사파를 예로 들면, 문파(동맹 포함)가 천마신궁을 공격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시작 다운로드 테스트서버